계장기술(PROCON)

계장포커스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고압 장비 전력 보호 위한 보호계전기 제안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24회 작성일 24-06-14 13:11

본문

- 기존 디지털 보호계전기 제품군인 ‘이저지(Easergy) P3’의 리브랜딩 제품으로 고객 편의성 높여
- 최첨단 보호 기능 및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기능 갖춘 디지털 보호계전기

71fd8f6c3ab12a4d9011872b9ed7df62_1718338232_3349.png
에너지 관리 및 자동화 분야의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www.se.com/kr/ko/, 한국 지사 대표 김경록)가 고압 장비 보호를 위한 보호계전기인 ‘파워로직(PowerLogic) P3’를 제공하고 있다.

안정적인 전력 공급은 모든 산업군에서 필수 요소이다. 그중 상업용 건물, 산업 기반 시설, 배전 및 발전소 등에서 전력 사고로 인해 전력 공급이 중단될 경우 사용자의 사업소에 큰 손실이 발생한다. 따라서 전력의 발생부터 소비까지의 전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장애와 고장에 빠르게 대처할 수 있어야 한다.

보호계전기는 전기 회로나 장비를 고장이나 사고로부터 보호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를 통해 현장에서 과전류, 과전압 등의 전기적인 문제가 발생했을 때, 신속하게 작동하여 인명 및 재산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다. 또한 프로젝트 전반에 걸쳐 안정적인 전력 공급으로 생산성을 높이고, 배전 네트워크의 관리를 단순화할 수 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IoT 기반의 디지털 기능이 접목된 보호계전기인 파워로직(PowerLogic) 제품군을 선보이고 있다. 그 중에서도 파워로직(PowerLogic) P3는 최첨단 변압기 보호 기능과 함께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갖춘 고압 장비 보호 및 제어가 가능한 소형 디지털 보호계전기다.

파워로직 P3 보호계전기는 아크 플래시 보호 기능을 내장해 설비 안전성을 강화했으며, 100년 이상 축적된 경험과 품질 우수성을 바탕으로 광범위한 분야에 적용 가능하다. 국제 품질 표준 IEC60255-1을 준수하고 있으며, 내장된 가상 주입 테스트를 포함한 40개 이상의 보호 기능을 갖춰 중전압(MV) 애플리케이션에서 운영할 때 더욱 안전하다.

또 파워로직 P3는 단일 패키지에서 완벽하게 호환되는 9개의 통신 프로토콜을 통해 원격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에코스트럭처 파워 디바이스(EcoStruxure Power Device) 앱을 통해 운영을 개선하고, 이셋업 이저지 프로(eSetup Easergy Pro) 도구를 사용하여 설치를 단순화한다.

특히 운영 효율을 높일 수 있는 디지털 셋팅 툴도 갖추고 있다. 해당 소프트웨어 툴은 비전문가도 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가상 시뮬레이션 테스트 기능과 같은 스마트 기능도 제공한다. 인터넷 사용이 가능한 환경에서 별도의 소프트웨어 없이 제품 설정을 변경할 수 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 코리아 디지털에너지 사업부 박문환 부문장은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디지털 보호계전기인 파워로직 P3는 기존의 이저지(Easergy) P3 보호계전기에서 리브랜딩된 제품으로, 장비의 전력 보호가 필요한 고객에게 슈나이더 일렉트릭이 추구하는 ‘모든 레벨에서의 혁신’을 제공한다”며 “오늘날의 배전 시스템은 점점 더 탈탄소화, 디지털화, 분산화되고, 안전성·신뢰성·효율성이 더욱 중요해진 가운데, 파워로직 P3는 단순성, 효율성, 보다 높은 생산성을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고 전했다.
 

카테고리

카테고리
현재(2019~)

잡지리스트

잡지리스트

이달의 광고업체

이달의 광고업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