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장기술(PROCON)

업체동정 더 큰 미래를 위한 새로운 발돋움의 시작! ‘두온시스템 2024 해외 워크숍(홍콩)’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01회 작성일 24-06-14 11:10

본문

- (2024년 창립 35주년을 맞아) 2023년 목표 매출 달성과 임직원들의 노고를 위로하는 특별한 이벤트

71fd8f6c3ab12a4d9011872b9ed7df62_1718330911_2631.png
압력, 온도, 레벨 솔루션을 제공하는 두온시스템이 2024년 해외 워크숍을 통해 다시 한번 결속력을 다지고, 좀 더 발전하는 모습을 직접 경험하였다. 다름 아닌 ‘2024 해외 워크숍(홍콩)’ 개최이다.
다양한 산업 분야의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끊임없이 노력한 두온시스템이 2023년 목표 매출을 달성하였고, 이에 경영진은 2024년 창립 35주년을 맞아 임직원들의 노고를 위로하는 특별한 이벤트(5월 8일~11일)를 마련하였다.
‘두온시스템 2024 해외 워크숍(홍콩)’은 ‘더 큰 미래를 위한 새로운 발돋움의 시작!’으로, 전 근로자가 단합하고, 작은 보상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획되었다. 출발하기까지 우여곡절이 많았지만, 임직원 모두가 설렘을 안고 출발한 해외 워크숍이었다. 직원 투표를 거쳐 홍콩과 마카오를 선정하고, 모든 비용을 회사에서 지급하기로 결정했다.
중소기업이 한 분야에서 정상을 유지하기가 쉽지 않다. 평범한 직원들의 끊임없는 노력과 뜨거운 열정이 만들어낸 결과이며, 기술을 탐구한 과거의 35년을 바탕으로, 또 앞으로 35년간 더욱 성장할 것을 약속하고 다짐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두온시스템은 계측기 시장의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일류를 추구하고, AUTROL 제품의 품질과 기술 개발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 아울러 적극적인 연구개발 및 인력 투자를 아끼지 않으며, 높은 신뢰성과 안전성을 겸비한 제품을 만드는 것이 목표이다.


해외 FPSO 건설 등의 선박 환경 설비에
‘AUTROL’ 계측기를 공급하고, 그 범위 확대

 
경기도 군포시에 소재한 두온시스템은 지능형 압력, 온도, 레벨의 제품을 자체 기술력으로 1989년에 설립되었고, 국내외 원자력 발전소, 화력 발전소, 오일 & 가스 플랜트, 석유화학, 수처리, 조선(해양 플랜트, FPSO 등) 등의 다양한 산업 분야에 온도, 압력, 레벨을 측정하는 지능형 전송기(Smart Transmitter)를 연구개발하여 제조, 공급하고 있다.
독립 연구소를 보유한 두온시스템은 자체 기술을 확보하고, ‘AUTROL’이란 자체 브랜드를 개발하였고, 전 세계 140여 개국에 등록한 뒤 국가 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수출하며 존재감을 높이는 강소기업이다.
최근 두온시스템은 국가 핵심 기술력 향상에도 크게 이바지했다. 원자력 산업은 그린 에너지로도 인정받고 있으며, K-Star 및 원자력 발전소는 대한민국의 자랑이자 세계에서도 주목하고 있다. 계측기인 압력, 레벨의 제품을 현장에 맞게 개발 및 검증을 거쳤으며, 기존 에너지 산업인 Oil & Gas, 신재생에너지, 배터리 솔루션, 수처리 산업 등으로 판로를 넓혀가고 있다.
특히 후쿠시마 사고 이후 강화된 안전 문제로 2019년 한국수력원자력에서 요구되고, 핵연료 저장 수조(Spent Fuel Pool) 수위 계측이 가능한 안전등급(Q Class) 수위 계측기인 ALT6100N 제품을 오랜 기간에 걸쳐 2022년 개발 및 검증 완료하였고, 새울 #3,4(구 신고리 #5, 6)호기에 공급 완료했다.
또 25년 수명 연장을 앞둔 고리 2호기를 필두로, 국내 모든 가동 원전 SFP에 안전성이 확보된 ALT6100N 계약 체결을 앞두고 있다. ALT6100N 제품은 TDR을 응용했으며, Level 3의 고준위 내방사 요건을 만족한 국내 유일의 국산화 기술이다.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국형 중소형 모듈 원자인 I-SMR 개발사업에도 공동 계약을 맺었으며, 한국원자력연구원과 안전성과 고정밀 측정을 위한 계측기 연구개발 중에 있다.
전 세계적으로 이슈가 되는 국제해사기구(IMO)의 환경 규제 강화의 영향으로 친환경 연료 채택이 확대되고, 대체 연료 추진선 수요 증가가 예상되면서 국내 조선사의 수주 실적 전망이 밝은 가운데, 해외 FPSO 건설 등의 선박 환경 설비에 ‘AUTROL’ 계측기를 공급, 그 범위를 확대하고 있다.
또한 수처리 설비가 점점 고도화함에 따라 지능형 전송기 수요량이 늘고 있으며, 반도체 환경 설비, 폐배터리 재생 환경 등의 고도화된 설비에 당사 압력 제품인 APT3500 및 플렉시블 ALT6500 등이 사용되고 있다
APT3500은 두온시스템의 단독 기술로 만들어진 고성능 제품이며, 높은 정압을 견딜 수 있게 설계되었다. ALT6500은 초고정밀 ±0.01%의 제품으로 현장에서 설치가 용이하고, 부식 환경에서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고성능의 두 신제품은 두온시스템에서 자체 기술로 개발하였고, 현장의 요구 사항이 반영되었다.

카테고리

카테고리
현재(2019~)

잡지리스트

잡지리스트

이달의 광고업체

이달의 광고업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