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장기술(PROCON)

업체동정 중기부 대중소동반진출지원 사업으로 사우디 · 독일 시장 진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77회 작성일 22-09-15 14:27

본문

- 중기부 대중소동반진출지원 사업 일환으로 네이버클라우드와 협업
- 네이버클라우드 수출 인프라 지원으로 스마트 팩토리 설비관리 플랫폼 해외 수출 목표
-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상생 협력으로 수출 동반성장 기대

1b27abf8775146b39d41d9422d446e9b_1663219571_449.png

스마트 팩토리 설비 예지보전 솔루션 전문 기업 퓨처메인(대표 이선휘)이 네이버클라우드와 함께 글로벌 시장에 진출한다.

퓨처메인은 금년 하반기까지 중소벤처기업부가 추진하는 ‘대중소동반진출지원 사업’에서 네이버클라우드와 함께 ‘빅데이터와 AI를 적용한 설비관리 플랫폼 해외시장 발굴 및 수출’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퓨처메인은 네이버클라우드와 협업을 통해 사우디아라비아와 독일 등 자사 제품 구매 수요가 있는 해외 기업을 대상으로 스마트공장 설비관리 플랫폼 수출을 위한 현지 고도화 작업, 해외 전시회 참가 및 온라인 마케팅 등을 추진하며 해외 신규 시장 발굴 및 수출에 적극 임할 예정이다.

‘대중소동반진출지원 사업’은 해외 진출 역량이 부족한 중소기업을 위해 대기업의 해외 네트워크 및 인프라를 활용하여 공동 마케팅 및 해외 판로를 개척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퓨처메인은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사업 주관 기업인 네이버클라우드가 보유한 해외 네트워크 및 클라우드 서버 인프라, 마케팅 전문가 및 채널을 활용할 예정이다. 또 네이버클라우드는 사업 주관 기업으로서 퓨처메인에 클라우드 인프라, 수출 컨설팅, 홍보 마케팅, 전문 기술력 등을 지원한다.

1b27abf8775146b39d41d9422d446e9b_1663219601_098.png 

퓨처메인의 스마트공장 설비관리 솔루션(Ex RBM)은 제조 공정의 핵심인 설비의 물리적 데이터를 분석하여 설비의 초기 결함을 자동으로 분석하여 신속하게 알려주고, 고장의 근본적인 발생 원인까지 알려준다. 기업은 이러한 솔루션을 적용함으로써 공장 설비가 갑작스럽게 멈춰 발생하는 손실을 방지할 수 있으며, 설비의 수명을 예측해 관리해 설비관리를 최적화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AR 기술이 융합된 유지보수 안전 관리 플랫폼(Ex RBM AR+)을 통해 작업자의 스마트한 업무를 지원하고, 안전 관리도 가능하게 한다.

이선휘 퓨처메인 대표는 “퓨처메인의 스마트공장 설비관리 플랫폼 ‘ExRBM’에 대한 글로벌 기업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이를 수행하기 위한 다양한 수출 인프라가 필요하게 됐고, 이번 사업을 통해 네이버클라우드와 함께 해외시장 진출에 탄력을 받게 됐다”라며, “본 프로젝트에 참여함으로써 중소기업의 기술력과 대기업의 인적·물적 자원 협력으로 일어날 시너지효과에 상당히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한편, 퓨처메인은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기술을 융합한 실시간 설비 최적 관리 및 예지보전 솔루션을 개발(국내 기술력으로 개발한 예지보전 솔루션 ‘ExRBM’을 중심으로 AR 안전관리 플랫폼 ‘ExRBM AR+’, 휴대용 설비 데이터 계측 진단기인 ‘ExRBM Portable+’를 통해 스마트 팩토리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 엔지니어링 & IT 기업이다. 퓨처메인은 설비 진단 엔지니어링 컨설팅 기업으로 시작하여 다양한 종류의 관련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다.